Preview작품상영관

[에코크리에이터/전문가] Creative Den - 편리함 속 그림자

제작 :
작성일 : 2023-10-06 22:02
조회 : 272

Introduce

작품소개

?본 영상은 환경재단과 GS리테일이 영상으로 환경 메시지를 전하는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 [2023 GS리테일 x 환경재단 에코크리에이터]의 제작지원작입니다.

?편리함 속 그림자 | 2023 | 뮤직비디오, 인터뷰 | 10분 46초

? 시놉시스 : 외국인들이 한국을 특히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4시간 운영되는 식당, 신속한 택배 서비스, 그리고 집에서 편하게 주문 가능한 음식 배달 서비스 등의 서비스 문화는 외국인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이러한 편리함의 배경에는 어떤 모습이 숨어있을까? 한국에서 배달원으로 일하는 외국인 시민의 하루를 따라가 보고 배달을 하며 환경적으로 우려되는 점을 이야기 한다. 한국에 많은 배달 서비스로 인한 배기가스 오염,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와 플라스틱 재활용 문제까지, 주인공은 많은 환경적 문제점을 발견하게 된다. 그래서 한국에서 이러한 편리함의 원리를 추적해보기로 결심한다. 직접 쓰레기 선별장을 찾아가서 엄청난 쓰레기에 놀라고, 재활용이 잘 되고 있지 않은 모습에 또한 놀란다.

평소 환경 쪽으로 남다른 관심이 있던 몇몇 가게 사장님들은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일회용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식당부터 제로 웨이스트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사장님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주인공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며 편리함을 당연시하지 않고,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주인공은 배달을 주문하기 보다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더 나은 환경을 위한 변화를 이끌어나가게 된다.

? 만든사람들 : Creative Den